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Composite 케이블 예시

 

Composite 케이블

1. 가장 일반적인 영상단자로 텔레비젼과 영상 기기의 접속용에 이용되고 있는 황색의 단자입니다.

2. 휘도 신호(Y-신호)와 색신호(C-신호)가 1개의 신호로 혼합되어 서로를 간섭해 화질 열화가 발생합니다.

3. RCA 케이블, AV 케이블 등으로도 불리며 대부분 영상을 전달하는 황색단자와 좌, 우측의 사운드를 전달하는 두 개의 단자가 (흰색과 빨간색) 더 있어 보통 3개의 단자로 구성되어 집니다.

 

 

S-Video 케이블 예시

 S-Video 케이블

1. S-Video 단자는 컴퍼지트 케이블보다 좀 더 고화질을 실현한 Video 단자입니다.

2. 휘도 신호(Y-신호)와 색신호(C-신호)가 분리되어 비교적 고화질의 영상을 송신할 수 있습니다.

3. 키보드나 마우스를 연결하는 단자와 모양이 비슷하며 슈퍼잭 등으로도 불리워 집니다.

 

 

컴포넌트 케이블 예시

 Component 케이블

1. HDTV등 디지털 영상 전송시에 주로 이용하며 DVD 플레이어나 디지털 셋톱박스 등을 연결하는데 쓰이며 최근에는 아날로그 TV에도 장착이 되고 있습니다.

2. 휘도 신호(Y)와 색신호(Pb, Pr)의 3개의 신호를 3개의 케이블로 전송을 합니다. 좌,우측의 사운드 단자를 모두 합하면 총 5개의 단자로 구성이 됩니다.

3. 컴퍼넌트 단자에서는, 한층 더 색 신호가 Pb, Pr에 분해되어 S-Video 단자보다 신호 간섭이 훨씬 적습니다.

 

 

D-SUB(RGB) 케이블 예시

 D-SUB(RGB) 케이블

1. VGA(Video Graphics Array) 아날로그 전송 방식으로 CRT모니터부터 LCD모니터까지 대부분의 모니터에 적용되었습니다.

2. 디지털 규격이 아니므로 전송되는 데이터의 양이 적어 화질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987년 / 2040X1536@85Hz / CRT 모니터 / 아날로그 신호 / 노이즈 /케이블의 짧은 길이 / 낮은 해상도 지원)

 

 

DVI(Digital Visual Interface) 케이블 예시

 DVI(Digital Visual Interface) 케이블

1. 디지털 영상 신호를 변환없이 그대로 전송합니다.

2. 컴퓨터 모니터 등에 먼저 도입이 된 후 일반화되었으며, LCD모니터에서 디지털 셋탑박스 연결을 통해 최상의 화질을 볼 수 있습니다.

(1999년 / 2560X1600 @ 60Hz / LCD 모니터 / 디지털 신호 / Single Link 1920x120 @60Hz / Dual Link 2560X1600 @ 69Hz)

 

 

 

HDMI 케이블 예시

 HDMI (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케이블

1. 영상과 음향 신호를 압축하지 않고 그대로 함께 전송하여 별도의 장치없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디지털 방식의 케이블입니다.

2.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케이블보다 높은 품질의 영상과 음향을 즐길 수 있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2002년 출시, 4096X2160 @ 60Hz 지원 /  TV, 모니터, 모바일 등 / 스테레오 오디오)

 

 

DP 케이블 예시

 DP (Display Port) 케이블

1. HDMI 케이블처럼 하나의 케이블로 별도의 장치없이 높은 품질의 영상과 음향을 전송하여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디지털 방식의 케이블입니다.

2. 모니터 중 일부 고사양 제품에만 지원하고 있어 HDMI보다 많이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2006년에 출시 / 8K, 4K @ 60, 120 Hz 지원 / 주로 PC / 오디오, USB 포함 / 멀티스트림 /  고정핀)

 

반응형